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3-09-27 17:56

  • 뉴스 > 문화

제5회 문정1동민의날 기념 로데5거리 문화축제 개최

기사입력 2023-06-07 14:26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4년간 코로나로 단절된 이웃 간 소통과 화합의 잔치 한마당

주민 참여 중심의 연주·댄스 공연, 그림 전시, 먹거리장터 등 다채롭게 꾸며

 

문정1동축제추진위원회(공동 위원장: 진원용, 김재상)는 오는 610일 토요일 11시부터 문정1동 느티나무 보호수 및 로데오거리 일대에서5회 문정1동민의날 기념 로데5거리 문화축제(이하 로데5거리 문화축제)를 개최한다.

 

로데5거리 문화축제는 문정1동을 상징하는 수령 600년 느티나무의 전통을 계승하고 주민의 화합을 위해 지역 주민이 주체가 되어 만드는 지역 축제로, 로데오상인과 함께 2017년부터 개최해오고 있다. 이번 축제는 코로나19 이후 4년 만에 열리는 주민 소통과 화합의 잔치 한마당이 될 것이다.

 

로데5거리 문화축제는 주민의 안녕과 번영을 기원하는 느티나무 고유제, 1부 주민화합 한마당, 2부 동민의 날 기념식, 3부 주민노래자랑으로 꾸며진다. 부대 행사로 어린이 그림 전시, 플리마켓, 체험부스, 먹거리장터를 운영한다. 느티나무 고유제는 문정1동의 마을 원로 모임인 문정골 향토회 주관으로 11시에 느티나무 보호수 일대에서 치러진다.

 

1부 주민화합 한마당은 1330분부터 로데오거리 특설 무대에서 자치회관 프로그램 발표와 주민 참여 공연으로 무대를 채운다. 자치회관 프로그램은 풍물놀이, 한국무용, 라인댄스팀이 그동안 갈고 닦은 솜씨를 선보인다. 주민 참여 공연은 문정1동에서 동아리 활동을 하는 청소년부터 시니어까지 다양한 계층이 참가하여 꾸민다. 청소년 음악밴드 청개구리의 밴드 공연, 레인보우의 K-POP 댄스, KTI한울태권도의 어린이 태권체조와 격파 시연, 가파통의 통기타 연주, 모던색소폰의 색소폰 연주, 싱글벙글노래봉사단의 노래와 하모니카 연주 등 볼거리가 풍성하다.

 

2부 동민의 날 기념식은 개회사, 유공구민 표창, 어린이 그림대회 시상, 격려사, 축사로 진행된다. 3부 주민노래자랑은 치열한 예선을 치르고 올라온 주민 10명이 열띤 경합을 벌일 예정이다.

 

이날 축제가 열리는 동안 특설 무대 주변에 지난 5월에 개최한1회 문정사랑 어린이 그림대회작품 72점을 함께 전시할 예정이다. 또 먹거리장터를 비롯하여 처음 시도하는 반려동물 관련 플리마켓과 아이들이 즐길 수 있는 페이스페인팅, 풍선아트, 태극기 팔찌 만들기, 양말목 공예 등 체험부스도 마련하였다. 살거리,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 쉴거리가 가득한 축제 현장이 될 것이다.

 

문정1동축제추진위원회는 이번 축제는 코로나19로 인해 단절된 이웃 간 소통과 화합, 로데오거리 상권 활성화에 초점을 맞춰 다양하게 준비하였다. 가족, 친구, 이웃과 함께 오셔서 코로나로 지친 일상을 달래고 마음껏 축제를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송파신문사 (songpanews@naver.com)

  • 등록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