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3-01-31 13:42

  • 뉴스 > 사회

송파구시설관리공단, 심폐소생술 교육으로 현장 대응 능력 강화

기사입력 2022-12-01 13:41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11월 25일 송파안전체험교육관에서 실시된 심폐소생술 교육에서 각 사업장 안전관리자가 심폐소생술 체험을 하고 있다.


송파구시설관리공단은 안전한 공단 실천을 위해 지난 1121일에 전직원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응급처치 실습 교육을 실시하였고, 1125일에는 전 사업장 안전 강화를 위해 각 사업장 안전관리자를 대상으로 송파안전체험교육관에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의 목적은 공단에서 발생하는 응급상황에 대비하여 골든타임 내 심폐소생술과 자동심장충격기 사용 등 응급처치 방법에 대해 중점 교육함으로써 응급상황 발생 시 직원은 물론 시민의 소중한 생명을 살릴 수 있는 능력을 갖추는 데 있다.

 

이번 교육에 많은 직원이 참여하여 심폐소생술과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을 익혔다. 특히 각 사업장 안전관리자는 관내 전문기관인 송파안전체험교육관에서 응급처치 중요성 등 이론교육과 기도 폐쇄 시 응급처치 요령, 마네킹을 이용한 심폐소생술 실습, 자동심장충격기 사용 방법 등 응급상황 발생 시 적극 대처할 수 있도록 실습을 중점적으로 진행하였다.

 

송파구시설관리공단 박중빈 이사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공단 내 응급상황 발생 시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함양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앞으로도 안전을 최우선하여 고객 서비스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송파신문사 (songpanews@naver.com)

  • 등록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