숲속문고 등 오금공원 내 ‘책과 함께 사색하는 독서 명소’ 조성
내달 10일까지 송파숲속도서관 새 단장 기념 ‘방문 인증샷 이벤트’ 실시
서울특별시교육청송파도서관(관장 이연주)은 노후된 송파숲속도서관을 도심 속 생태독서공간으로 탈바꿈하기 위한 환경개선사업을 5월에 완료하고, 이를 기념하는 『방문 인증샷 이벤트』를 내달 10일까지 실시한다.
송파숲속도서관 모습
송파숲속도서관 모습
송파숲속도서관 가는 길 지도
2017년 오금공원 내에 조성된 송파숲속도서관은 시설이 노후되고 환경 미비에 따른 불편이 커지면서 시민의 관심과 이용이 저조한 상황이었다.
이에 도서관은 설문조사를 통해 시민의 의견을 수렴하고 송파구청과 협업하여 신규시설물 설치 및 노후시설물 개·보수 등 환경을 새롭게 정비하였다. 구체적으로 △독서 테이블 및 방부목 설치 △숲속도서관 간판 및 표지판, 안내지도 제작·설치 △빗물유입방지 지붕 및 사인몰 교체 △북큐레이션 구조물 페인트 도장 등을 실시했다.
또한 시민과 함께 만드는 숲속문고 행사를 통해 양질의 도서를 기증받아 비치하고, 생태·시·그림책을 주제로 한 북큐레이션 코너를 조성하였다. 특히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진행한 숲속탐방 프로그램은 가족을 대상으로 생태감수성을 기를 수 있는 이색적인 경험을 제공해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도서관은 송파숲속도서관 새 단장을 기념하여 7월 10일까지 『방문 인증샷 이벤트』를 실시한다. 송파숲속도서관 방문 후 도서관 홈페이지에 방문 사진과 한 줄 소감을 남기면 되며,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모바일 간식 쿠폰을 경품으로 지급한다. 향후 도서관에서는 방문자가 올린 인증사진과 소감을 활용해 송파숲속도서관을 더욱 홍보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splib.sen.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붙임 4]
서울특별시교육청송파도서관장은 “노후된 송파숲속도서관 시설을 깔끔하고 쾌적한 모습으로 탈바꿈해 시민들에게 독서와 휴식의 공간을 제공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송파숲속도서관이 책과 함께 사색하기 좋은 독서 명소로 자리매김하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