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8-16 11:04

  • 뉴스 > 문화

돌마리도서관, ‘요모조모 한국독립운동사’참여자 모집

도서관 지혜학교 공모사업에 선정

기사입력 2022-06-13 15:15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도서관 지혜학교 공모사업에 선정

독립운동가의 특별한 일상을 살피며 상상력 키울 수 있는 시간 마련

()송파문화재단(대표이사 허한양) 돌마리도서관은 도서관 지혜학교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오는 15일부터 참여자를 모집한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도서관협회가 주관하는 도서관 지혜학교사업에 선정된 돌마리도서관은 독립운동가의 특별한 일상을 살피며 상상력 키우기라는 주제로 진행한다. 강의를 진행하는 신주백(성공회대/전 독립기념관 한국독립운동사 연구소) 교수는 역사 교과서 집필에 참여하며 차이나는 클라스’, ‘선을 넘는 녀석들등 매체에도 출연하여 독립운동사 알리기에 힘쓰고 있다.

 

인문학에 관심 있는 성인은 누구나 돌마리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전화를 통해 이 프로그램을 접수할 수 있다. 630일부터 915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전 10~13시에 ‘ZOOM’ 플랫폼을 통해 비대면으로 12회차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송파문화재단 관계자는 광복 77주년을 맞아 독립운동을 둘러싼 재정, 공간, 사람들을 각각 추적해 보며, 독립운동가들을 어떻게 기억하고 기념해 왔는지 헤아려 볼 수 있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도서관 프로그램 일정과 참여 신청 및 자세한 내용은 송파구립도서관 홈페이지(www.splib.or.kr) 및 전화 (02-414-7007) 로 문의하면 된다.

송파신문사 (songpanews@naver.com)

  • 등록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