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8-16 11:04

  • 뉴스 > 문화

시립서울청소년센터, 남산도서관 연계 “사서와 함께하는 독서여행”운영

기사입력 2022-06-08 17:29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초등학교 3~4학년 대상

건강한 또래관계 형성을 위한 독서 테라피

 

시립서울청소년센터(센터장 정진문)20225월 한달간 만 9~ 11세의 초등학교 3~4학년 청소년 10명을 대상으로 건강한 또래관계 형성을 위한 독서테라피 활동을 진행하고자 한다.

 

본 프로그램은 코로나로 인해 사회화가 이루어져야 하는 초등학교 저학년 시기에 또래와의 관계형성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책을 통해 여러 대상과의 관계 맺음 방법을 터득하여 타인과 건강하게 소통하고 건전한 또래관계를 형성하는 것에 목적을 두고 있다. 남산도서관과 연계 진행하는 프로그램으로써, 담당 사서가 직접 대상자의 인지정도를 고려해 저학년 도서, 그림책, 음악 등 다양한 도구를 활용하여 독서테라피를 진행할 예정이다.

 

본 프로그램에 참가 신청한 한 자녀의 보호자는 아이가 거리두기로 인해 학교에 가지 못하고, 멀어진 물리적 거리만큼 심리적 거리도 멀어져 코로나가 끝난 후에 학교에서 잘 지낼 수 있을지 걱정이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서 또래와의 관계형성법을 배워 건강하게 친구를 사귈 수 있을 것 같아 신청하게 됐고, 아이도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사서와 함께하는 독서여행프로그램과 관련한 문의사항은 서울청소년 홈페이지(www.youthc.or.kr) 프로그램 게시판 참고 또는 서울청소년센터 복지사업팀(070-4268-4344)으로 문의하면 된다.

 

송파신문사 (songpanews@naver.com)

  • 등록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