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8-16 11:04

  • 뉴스 > 문화

송파글마루도서관, 학술정보 DB 서비스 운영

다양한 정보 제공 예정

기사입력 2022-06-07 13:45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교보스콜라 신규 구독으로 다양한 정보 제공 예정

재단법인 송파문화재단(대표이사 허한양)에서 운영하는 송파글마루도서관에서 국립중앙도서관, 국회도서관의 원문DB서비스와 함께 교보스콜라의 학술정보DB를 신규 구독하여 서비스를 제공한다.

 

신규 제공서비스인 교보스콜라의 학술 정보 데이터베이스(DB)는 국내 학회 및 연구기관에서 발행하는 학술 논문 및 기사를 원문형태로 제공하는 국내 학술 콘텐츠 플랫폼으로 창간호부터 최근호까지 880개 발행기관의 1,400여종의 학술지 원문을 제공할 예정이다.

 

송파글마루도서관은 이미 국립중앙도서관 및 국회도서관과 협약을 통해 학위논문, 공공간행물 및 정기간행물 기사색인 등 디지털화된 자료의 열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었으나 이번 교보스콜라 학술 정보 DB 신규구독으로 정보제공 서비스가 더욱 강화될 것으로 보인다.

 

학술 정보 DB서비스는 송파글마루도서관 회원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도서관 1층 미래교육센터 2관 컴퓨터에서 이용 가능하다.

 

송파글마루도서관 관계자는 송파글마루도서관의 학술정보DB서비스는 송파구민들의 학술조사와 연구 활동 등에 유용하게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송파글마루도서관 홈페이지 (www.splib.or.kr) 및 전화(02-449-8855)로 문의하면 된다.

송파신문사 (songpanews@naver.com)

  • 등록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