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6-24 18:40

  • 뉴스 > 사회

디지털 교육환경을 활용한 학부모 공개수업

기사입력 2022-05-12 18:12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잠일초등학교는 지난 425,26일 디지털 교육환경을 활용한 학부모 공개수업을 진행했다. 사진은 공개수업 모습
서울잠일초등학교(교장 최문환)2022425()~26()에 각 반 교실에서 Zoom을 활용해 학부모 공개수업을 실시하였다. 학부모 공개수업은 수업을 공개함으로써 학부모님들의 학교 교육에 대한 이해와 자녀의 교육에 관심을 높일 수 있었다.


코로나 19로 인하여 학부모님들이 학교에서 수업을 참관하는 대신, 교실의 수업의 장면을 송출하는 방식으로 수업을 공개하였다. 각 교실에 노트북 1대와 태블릿 4대를 설치하여 교실의 수업장면을 모든 각도에서 촬영하여 모든 학생들이 수업 장면을 가정에서도 볼 수 있도록 화면을 구성하였다. 온라인 학부모 공개수업을 통해 학부모님들은 학생들의 적극적인 수업 참여 태도와 즐거운 교실 상황을 볼 수 있었으며, 디지털 교육환경 안에서 변화된 학교의 모습도 살펴볼 수 있었다. 가정에서 교실의 수업을 참관한 학부모님들은 모든 학생들이 자신의 생각을 자유롭게 소통하는 모습이 인상 깊었다는 의견을 참관록에 작성하기도 하였다.


학부모 공개수업을 통하여 학부모님들에게는 자녀의 학교생활과 수업 태도를 관찰할 수 있고, 교사들은 수업 연구를 하며 수업 전문성을 신장할 수 있으며, 학생들은 배움과 성장을 통해 창의 융합형 인재로 성장할 수 있었다. 코로나 19로 인한 여러 제약에도 불구하고 정보화 기기를 이용해 학교, 학부모, 학생이 서로 소통하고 협력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송파신문사 ()

  • 등록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