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5-19 19:20

2021년 재난안전분야 기관 표창 3관왕

기사입력 2022-01-21 18:33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박성수 구청장 구민의 안전 최우선에 두고 행정력 집중, 노력 인정받아


박성수 송파구청장이 대규모 공연장이 있는 올림픽공원에서 관람객의 안전을 위해 방역소독을 하고 있다.
송파구청 직원이 대규모 공연장에서 방역지침 준수를 위한 계도 활동을 하고 있다.
송파구(구청장 박성수)는 지난해 재난안전 관련 3개 분야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3관왕의 성과를 올렸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코로나19 위기 속에서도 구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모든 행정력을 기울였다.”면서 이런 노력을 인정받아 지난해 재난안전 종사자 전문교육 대규모 공연 방역점검 재난대비 기관합동 훈련에서 기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구는 지난해 코로나19 확산으로 대면 교육이 힘든 상황 속에서 비대면 화상 교육 등 대체 교육 방안으로 재난안전분야 종사자 전문교육을 실시했다. 이를 통해 이수율을 100%로 유지해 재난분야 종사자의 전문성을 높여 행정안전부 장관 기관표창을 수상했다. 해당 표창 수상은 전국지자체와 공공기관 중 구를 포함해 한국토지주택공사와 충남교육청 3곳뿐이다.


이와 더불어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속에서 공연장 안전점검에 힘쓴 노력을 인정받아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특별 표창을 수상했다. 이번 특별 표창 수상은 전국에서 송파구가 유일하다.


구는 관내 정규 공연장 외 시설에서 진행하는 공연 및 대규모 행사를 대상으로 특별 방역 점검을 실시해 코로나19 확산 예방에 기여했다. 특히, 정부의 대중문화 공연 방역지침 기준 및 거리두기 단계기준 변경에 따라 현장에서 체계적으로 대응하고자 송파구 대규모 공연 방역지침 준수 집합제한 행정명령을 현실에 맞게 제·개정하기도 했다.


구는 또, 송파소방서 등 관계기관과 함께 재난대비 상시 훈련을 실시해 재난대응 역량강화와 상시대응체계 구축에도 기여했다. 가상훈련을 통한 사상자 및 이재민 발생에 따른 훈련을 통해 신속하고 체계적인 재난현장 실전대응능력을 높이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박성수 구청장은 재난안전분야 3관왕이라는 명성에 걸맞게 올해도 코로나19와 더불어 중대재해 등 다양화 되는 재난상황에서 구민들의 안전을 지킬 수 있도록 대응 체계 구축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송파신문사 ()

  • 등록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댓글0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