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5-20 17:37

  • 뉴스 > 행정

송파쌤, 마을강사 2기 위촉식 개최

기사입력 2022-01-07 16:46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마을 인재가 마을을 키우는 지속가능한 평생교육 모델


박성수 구청장 송파쌤 헤드센터 통해 마을강사 양성 계속 지원해 나갈 것


송파쌤 마을강사 2기 위촉식 단체기념촬영 모습
지난달 30송파쌤 헤드센터에서 개최된 마을강사 2기 위촉식에서 박성수 송파구청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평생교육도시 송파구(구청장 박성수), 마을을 키우는 마을강사 2기 위촉식을 1230송파쌤 헤드센터에서 개최했다.


마을강사 양성은, 박성수 구청장의 핵심 사업인 지방정부 최초의 자체 교육 지원체계 송파쌤(SSEM, Songpa Smart Education Model)의 주요 프로그램 중 하나로, 송파구의 인재가 다시 송파구의 인재를 키우는 지속가능한 평생교육 도시를 비전으로 한다.


송파쌤 2기 마을강사는 송파구에 거주하거나 관내 단체에 소속되어 활동하고 있는 모집분야 관련 전공자 및 경력자를 대상으로 선발을 시작해, ‘마을공동체의 이해등 입문·기본·심화 교육과정을 거쳐 최종으로 위촉장이 수여됐다. 2020년에 마을강사 147명을 배출한 데 이어, 2021년에 총 44명이 위촉되었다.


행사는 송파쌤 1기 마을강사들의 활동영상 시청, 박성수 구청장의 위촉장 수여, 거여초등학교 정수연 교감의 학교와의 만남 준비하기주제 강연 순서로 진행됐다.


2기 마을강사는 기초학력(국어 문해력, 수학, 영어 등) 생태전환(텃밭 체험, 업사이클링 등) 문화예술(사물놀이, 웹툰, 드론 등) 마을탐방(마을해설가) 기타(코딩, 중국어 등) 5개 분야에서 모집되었다. 코딩·드론 등 미래기술부터 친환경 업사이클링 체험까지 다양한 분야의 마을강사를 모집해 코로나19로 생길 수 있는 교육 공백을 송파구의 힘으로 극복하는 것을 목표로 했다.


이미 1기 마을강사들은 코로나19로 등교 제한 조치가 시행되고 긴급 돌봄교실을 운영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새로 위촉된 마을강사들은 송파쌤 마을강사 인력풀에 등록되어, 별도의 매칭 과정을 거친 후 관내 초··고등학교에서 수업하게 된다.


박성수 구청장은 새로운 마을강사 분들이 창의적이고 다채로운 교육을 통해 평생교육도시 송파구의 역량을 더 높여주실 것을 기대한다라며, “마을강사 프로그램이 보다 체계화 될 수 있도록, ‘송파쌤 헤드센터를 통해 계속 지원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송파구는 202112송파쌤의 교육인프라를 총괄하는 '송파쌤 헤드센터'를 개소하고 평생교육도시 송파구의 비전을 완성하는 데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송파쌤 헤드센터는 사람이 책이 되는 신개념 도서관 인물도서관’, ‘11악기문화예술융복합 교육 플랫폼인 악기도서관’, 4차산업혁명 시대를 앞장서 준비하는 미래교육센터’ 14개소 운영 등 송파구의 전방위적인 평생교육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설립되었다.


센터 내에 인물도서 라운지, 양질의 교육콘텐츠 제작을 위한 미디어센터, 대형 LED 디스플레이로 비대면 행사를 지원할 수 있는 컨퍼런스룸 등이 마련되어 있다.


송파신문사 ()

  • 등록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댓글0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