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5-20 17:37

  • 뉴스 > 행정

송파구, 6연속 교통환경 ‘우수구’ 인센티브 1억 원

기사입력 2022-01-06 17:04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2021 자치구 교통수요관리 평가우수구 선정인센티브 포함 교부금 28억 원


박성수 구청장 사통팔달 교통요지 송파구, 교통환경도 쾌적


가락몰 전기차 급속충전시설
송파구(구청장 박성수)는 서울시가 주관하는 ‘2021년 자치구 교통수요관리 평가에서 우수구로 선정되었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이번 수상으로 송파구는 2016년부터 6년 연속 우수구로 선정되며 교통환경의 우수성을 입증 받았다.”고 전했다.


교통수요관리 평가는 도시교통 소통을 원활하게 하고 교통시설을 효율적으로 이용하기 위해 서울시가 25개 자치구를 대상으로 매년 실시한다. 교통유발부담금 부과, 징수실적 및 기업체 교통수요관리 실적, 특수시책 등이 평가지표가 된다.


구는 교통유발부담금 납부 독려로 97%의 징수율을 이끌어내고, 기업체를 대상으로 '나눔카 이용', '친환경차 충전시설 설치' 등 교통량 감축 프로그램을 꼼꼼히 안내하여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냈다.


또한, 자전거 보험 및 자전거 하이웨이 조성 등을 통해 자전거 친화도시를 조성하고 전동킥보드 전용 거치대 및 안전교육프로그램 운영 등 안전한 전동킥보드 이용환경을 조성해 승용차 억제 효과를 이끌어냈다.


이 밖에도 대각선 횡단보도 설치, 송파둘레길 탄천구간 접근 향상을 위한 횡단보도 설치 등 보행자를 우선한 횡단보도체계 개선 노력이 좋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우수구 선정으로 구는 인센티브 1억 원을 포함하여 전년대비 17천만(6%)원이 증가한 총 285천만 원의 징수교부금을 받게 되었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자전거와 대중교통 이용 등으로 구민과 기업체가 적극적으로 참여해 준 덕분에 의미 있는 성과를 거뒀다.”면서 앞으로 나눔카, 전동킥보드 등 변화하는 환경에 발맞춰 선제적인 사업을 전개해 사통팔달 교통요지 송파구의 쾌적한 교통 환경을 만들어 가겠다.”고 전했다.


송파신문사 ()

  • 등록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댓글0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