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지난 29일 송파구의회는 구의회 3층 제1회의실에서 지방의회 인사권 독립· 인사운영 협력체계 구축을 위해 송파구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오른쪽부터 이황수 송파구의회 의장, 박성수 송파구청장) |
송파구의회(의장 이황수)는 지난 29일(수) 구의회 3층 제1회의실에서 지방의회 인사권 독립· 인사운영 협력체계 구축을 위해 송파구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이황수 송파구의회 의장과 박성수 송파구청장을 비롯한 양 기관의 관계 공무원이 참석했으며, 내년 1월 13일부터 시행되는 지방의회 인사권 독립의 안정적 정착과 인사운영에 관한 효율적인 협력체계 구축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협약의 주요 내용으로는 ▲상호 협의를 통한 인사교류 등 인력배치 ▲교육훈련 프로그램 및 후생복지제도 통합 운영 ▲복무 관련 보안 및 초과근무시스템 통합 운영 ▲협약서의 효율적인 운영과 세부기준 마련을 위한 인사운영협의회 운영 등이다.
이황수 의장은 “이번 협약식을 기반으로 지방의회 인사권 독립이 체계적이고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양 기관 상호 긴밀하게 협력해 나가겠다.”며 “의회의 독립성이 커진 만큼 더욱더 막중한 책임감을 느끼고 구민을 위한 진정한 지방자치를 실현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