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5-19 19:20

  • 뉴스 > 정치

송파구의회, 송파구와 인사권 독립 업무협약 체결

기사입력 2021-12-30 17:01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지난 29일 송파구의회는 구의회 3층 제1회의실에서 지방의회 인사권 독립· 인사운영 협력체계 구축을 위해 송파구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오른쪽부터 이황수 송파구의회 의장, 박성수 송파구청장)
송파구의회(의장 이황수)는 지난 29() 구의회 3층 제1회의실에서 지방의회 인사권 독립· 인사운영 협력체계 구축을 위해 송파구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이황수 송파구의회 의장과 박성수 송파구청장을 비롯한 양 기관의 관계 공무원이 참석했으며, 내년 113일부터 시행되는 지방의회 인사권 독립의 안정적 정착과 인사운영에 관한 효율적인 협력체계 구축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협약의 주요 내용으로는 상호 협의를 통한 인사교류 등 인력배치 교육훈련 프로그램 및 후생복지제도 통합 운영 복무 관련 보안 및 초과근무시스템 통합 운영 협약서의 효율적인 운영과 세부기준 마련을 위한 인사운영협의회 운영 등이다.


이황수 의장은 이번 협약식을 기반으로 지방의회 인사권 독립이 체계적이고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양 기관 상호 긴밀하게 협력해 나가겠다.”의회의 독립성이 커진 만큼 더욱더 막중한 책임감을 느끼고 구민을 위한 진정한 지방자치를 실현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송파신문사 ()

  • 등록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댓글0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