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5-19 19:20

  • 뉴스 > 사회

‘나만의 그림책 만들기’ 전시 개최

기사입력 2021-12-29 16:09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송파글마루도서관·문현중학교 협력 자유학년제 프로그램


청소년 문화예술교육 리터러시


송파글마루도서관, 1228()부터 <나만의 그림책 만들기-꿈꾸는 자작나무 작품 전시회> 열어


학교 밖 문화·예술적 감성 리터러시 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다양한 꿈과 끼를 엿볼 수 있는 시간


전시회 참가학생이 리터러시 교육을 통한 나만의 그림책을 만들고 있다.
()송파문화재단(이사장 박성수)에서 운영하는 송파글마루도서관은 겨울방학을 맞아 1228()부터 내년 2월까지 도서관 내 북가든(2층 청소년 자료실)에서 <나만의 그림책 만들기-꿈꾸는 자작(自作)나무 작품 전시회>를 연다.


<꿈꾸는 자작(自作)나무-나만의 그림책 만들기>는 송파구 문현중학교 1학년 40여명의 학생들이 참여하여 창작한 작품으로 청소년들의 문화 예술적 감성은 물론 창조적으로 소통하고 문학적으로 공감하는 능력 향상을 위해 기획하였다.


청소년들의 독서문화 증진과 학교 밖 문화·예술적 감성 리터러시 교육을 위한 이번 전시에서 우수작품은 영상으로도 제작하여 유튜브 채널 송파구립도서관과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볼 수 있다. 또한 수능 필적 확인 문구 캘리그라피 작품도 함께 전시되어 그 시절을 되돌아 보고 직접 감성 엽서 만들기도 할 수 있도록 꾸밀 예정이다.


글마루도서관 관계자는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동안 청소년들은 자유롭게 생각하고 마음껏 표현할 수 있어 즐겁게 몰입하며 참여하였고, 학교와 참여 학생, 학부모의 만족도도 높아 앞으로도 프로그램이 지속될 수 있도록 관계 부처와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송파글마루도서관 홈페이지(www.spglib.or.kr) 및 전화(02-449-8855 /내선221)로 문의하면 된다.


송파신문사 ()

  • 등록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댓글0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