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5-19 19:20

  • 뉴스 > 행정

송파구·건국대 MOU 체결

기사입력 2021-12-23 16:57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청년일자리 창출, 스타트업신성장 동력산업 등 기업 육성에 힘 모아


박성수 구청장 인적물적자원 활용해 일자리 가득한 경제 활력 도시 만들 것


지난 21일 송파구청에서 박성수 송파구청장(왼쪽)과 전영재 건국대학교 총장이 좋은 일자리 창출과 효과적인 기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이 1221일 송파구청에서 전영재 건국대학교 총장과 손잡고 좋은 일자리 창출과 효과적인 기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박성수 구청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보유한 인적, 물적 자원을 최대한 활용해 일자리 가득한 도시 송파를 위해 힘쓰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에 따라 송파구와 건국대학교는 좋은 청년일자리 창출 사업 연계 협력 청년창업지원센터 추진 및 스타트업 활성화를 위한 운영 및 지원 사회적경제기업 체계적 성장 및 육성을 위한 협력 문정비즈밸리 등 송파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교육 지원 Green BIO-ICT 등 신성장 동력산업 활성화 방안 및 기업의 기술사업화와 연구 활동 지원 등을 위해 힘을 모은다.


이날 박성수 구청장은 청년이 살고 싶고, 일하고 싶은 사회를 위해서는 양질의 일자리 창출 사업이 더욱 확장되어야 한다, “이번 건국대학교와의 협약을 계기로 스타트업, 사회적경제기업, 중소기업의 성장은 물론 신성장 동력산업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며 전 총장과 손을 맞잡았다.


이어서 박 구청장은 송파의 미래를 이끌어갈 청년들을 위한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더욱 힘쓰는 것은 물론, 기업하기 좋은 송파를 위한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한편, 송파구는 민선7기 출범 이후 일자리정책 로드맵을 수립하고, 일자리 5만 개 창출을 목표로 일자리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에 힘입어 지난해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에서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올해 대한민국 일자리어워드에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아울러 전국 최초로 시행한 성년출발지원금을 비롯해 송파청년창업도전 프로젝트’, ‘중소기업 청년취업인턴제등 청년 맞춤형 정책 사업을 활발히 추진하고 있다.


송파신문사 ()

  • 등록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댓글0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