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5-19 19:20

  • 박스기사 > 인터뷰

이하식 구의원 후보 인터뷰

기사입력 2018-05-28 18:03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

이하식 송파 자 선거구 구의원 후보


▲ 이하식 후보
Q.6,13 전국지방선거 송파구자선거구(거여1, 마천1,2)에 출마하게 된 동기는 무엇입니까?


A.지방의회의원은 주민들의 현안을 공론화하고 결정한 사안을 대신하여 심부름하는 견인차 역할을 해야함으로 헌신봉사정신이 투철해야 한다고 생각됩니다.


저는 흔히 말하는 흑수저로서 매우 궁핍한 생활로 인해 청소년기부터 스스로를 개척하며 일궈야하는 매우 혹독한 삶을 살아왔습니다.


그러나 긍정마인드로 희망과 꿈을 향해 성실하고 부지런하게 살아온 결과 이 지역에서 어느 정도 살아갈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게 됐습니다.


저를 용기 잃지않고 당당하게 설 수 있게 버팀목이 되준 내 지역사회 발전을 위하여 일해보고 싶다는건 순리이고 당연한 도리였습니다.


하지만 사회적 활동과 의욕만으로는 한계가 있었고 실제적으로 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서는 제도권에 들어가야 하는 난관에 부딪칠 때가 많았으며 그 점이 출마하게 된 동기가 되었습니다.


Q.본인의 강점과 전문성은 무엇이다고 생각 하십니까?


A.본인의 최대의 강점은 누구나 어울릴 수 있고 소통할 수 있는 특유의 친화력과 긍정마인드라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강점이 사회활동 하는데도 많은 도움이 되고 있고 실제 다양한 분야에서 영향을 미쳐 선출직 단체장인 송파구 재향군인회장, 송파구안보단체 협의회장, 송파구 민주평화통일 자문회의위원 등 각 사회단체장을 맡는 등 리더십을 발휘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 주었습니다.


당선이 된다면 저의 이러한 친화력, 긍정의 힘, 리더십을 최대한 발휘해 보고 싶습니다.


Q.이번 선거에서 당선 되신다면 어느부분에서 어떤일을 하고 싶으신가요?


A.또한 핵심목표와 비전은 무엇인가요?


주민을 대신한 지역일꾼 역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비즈니스라고 생각 합니다.


핵심목표는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입니다.


소외받은 계층이 없는, 복지사각 지대를 없애고 지역경제가 살아나는 경제도시, 모든 분야에서 구를 신뢰할 수 있는 안전도시를 만들고 싶습니다.


또한 문화교육 도시로서의 면모를 갖추는데 심혈을 기우리겠으며 구 예산의 철저한 견제와 감시자로서 무분별한 혈세가 낭비되지 않도록 열심히 뛰어서 주민들의 손과 발이 되겠습니다.


Q.본인이 걸어온 길을 자랑스럽게 이야기 해주십시오.


A.타인에 비해 살아온 길이 그렇게 자랑스러운 부분은 없습니다.


그러나 어린시절, 청소년기부터 이어온 열악한 환경에서도 좌절하지 않고 스스로 판단하고 지혜를 짜내어 결정하고 개척하며 살아온 오뚜기 같은 개척자 정신이 장하게 느껴집니다.


한편 어느 정도 생활의 터전을 마련하고부터는 불우한 청소년은 없는지, 소외되고 생계가 어려운 이웃은 없는지 뒤 돌아보게 되었고 다양한 사회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미력하나마 힘이 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Q.지역주민들에게 하고 싶은 이야기를 전해주십시오.


A.저는 오랜 세월 주민과 애환을 함께했고 현재 보여 지는 저의 삶의 토대는 오로지 주민의 덕이므로 저 역시 지역사회와 주민을 위해 꾸준히 봉사하며 나누고 싶습니다.


민의를 대신할 심부름꾼은 소통과 진정성이 최고의 덕목이라고 생각됩니다. 저는 몇몇 단체를 이끌었고 다양한 단체 활동을 통해 풍부한 인맥과 사회적 경험을 쌓았습니다.


참봉사의 의미를 잘 알고 있기에 주민 속으로 보다 진실 되게 들어가 작은 소리에도 귀 기우리며 주민을 잘 섬기고 진실 되게 봉사 하겠습니다.


매일 제 자신의 새벽을 여는 정신으로 거여, 마천의 새벽을 열겠습니다.


김태평 기자 songpanews@naver.com


송파신문사 ()

  • 등록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댓글0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