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5-19 19:20

  • 박스기사 > 인터뷰

김순애,‘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에 선출

기사입력 2017-12-08 17:07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송파구의회는 지난 5일 열린 제253회 정례회 제2차 본회의 후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구성하고 위원장에 김순애 의원, 부위원장에 나봉숙 의원이 선출되었다.


선출 후 김순애 위원장은 인터뷰에서 먼저 위원장으로 선출해준 동료의원들에게 감사드리며, 7대 송파구의회 마지막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서 선출되어 개인적으로 영광스런 자리로 생각하지만 2018년 한 해 동안 송파구의 예산을 심의 결정하는 만큼 구민을 위해 꼭 필요한 사업에 예산이 쓰일 수 있도록 심도 깊게 살펴보고 집행부의 요구사항 또한 귀담아 듣고 심의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이번 예산이 711억으로 복지사업 50% 제외한 나머지 예산으로 주민의 삶의 질과 직결되는 분야에 예산편성을 해야 되는데 꼭 필요한 곳에 쓰이도록 예결위 위원님들과 함께 힘을 모아 송파구민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도록 노력하겠다.


우선 내년에는 지방선거를 앞두고 사실상 선거 180일 전까지 모든 행사가 중단되므로 일회성·행사성·홍보성 등 소모성 사업 예산을 줄이고, 세출규모가 증가하면서 신규편성 된 사업들을 꼼꼼히 살펴 보여주기 및 선심성 예산편성일 경우 과감하게 줄이고 송파발전과 복리증진에 연관된 도시경쟁력강화추진단 및 도시기반시설 분야 예산 등에 사용되도록 관심 있게 볼 예정이다.


또한 상임위원회에서 결정·심의된 내용은 존중할 것이며, 구민 중심의 예산편성이 되도록 예결위원들과 적절성 여부를 논리적으로 따지고 소통하여 송파구 발전에 필요한 사업과 송파구민의 삶의 질이 향상되는 사업에 예산이 편성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예산결산특별위원회 활동에 임하는 포부를 밝혔다.


송파신문사 ()

  • 등록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댓글0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