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5-20 17:37

  • 박스기사 > 인터뷰

신년 인터뷰 강감창 서울시의원

“가락시장 재건축 추진, 재검토 노력”

기사입력 2009-02-06 17:27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신년 인터뷰  강감창 서울시의원 (송파4)

“가락시장 재건축 추진, 재검토 노력”






강감창 서울시의원(한나라당·송파4)은 본지와의 신년 인터뷰에서 “지난해 사비를 들여 일본 주요 도매시장을 시찰하는 등 가락시장 개선을 위한 최적의 방안을 도출하기 위해 동분서주했다”고 밝히고, “농수산물공사 측이 재건축 쪽으로 방향을 틀고 있지만 재검토가 이뤄지도록 의정활동을 통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지난 한 해 동안의 의정활동 성과에 대해 말씀해주십시오.


 


△ 지역 현안인 가락시장 이전문제를 다루기 위해 시의회 가락시장 개선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을 대표 발의해 특위 부위원장으로 활동했으며, 지하철 9호선 송파구간 조기착공 건의안을 발의해 서울시에서 올해부터 착수에 들어가도록 했습니다. 또한 지역주민 5300여명의 서명을 받아 탄천 동측도로 지하화 및 지상공원 청원을 의회에 소개했습니다.


 


지역현안이 대두될 때마다 시정질의와 5분발언을 통해 가락시장 재건축시 천문학적 시민혈세 낭비 우려를 비롯해 가락시장과 위례신도시 연계 개발방안 제시, 탄천 동측도로 확장 기본설계안의 문제점을 제기하고 대안을 제시하는 등의 의정활동을 펼쳤습니다.


 


 


― 송파4선거구 출신 지역구 시의원으로, 지난해 추진했던 지역구 주요 공약 이행사항에 대해 말씀해주십시오.


 


△ 송파지역 발전의 최대 걸림돌이 되고 있는 가락시장 이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했습니다. 시의회 가락시장특위 부위원장으로 활동하면서 개인 비용으로 일본 주요 도매시장을 시찰하는 등 가락시장 개선을 위한 최적의 방안을 도출하기 위해 동분서주했습니다.


 


또한 탄천 동측도로 확장과 관련, 기본설계의 문제점을 집중 제기하는 한편 주민들이 지화화 건설 서명부를 시의회에 접수시켜 집행부로부터 기본설계안 개선 약속을 받아냈습니다. 이외에도 석촌초등학교 체육관 건설을 비롯 가락초·가원초 등 송파구 관내 학교환경 개선 등을 위해 많은 예산을 확보했습니다.


 


 


― 올해 중점적으로 추진할 의정활동 및 지역구 활동계획에 대해 말씀해주십시오.


 


△ 송파지역에 대규모 개발이 이뤄지면서 많은 문제점이 노정되고 있습니다. 올해 그동안 지적돼 온 사항에 대해 입체적으로 분석해 대안을 제시하는데 의정활동의 목표를 둘 예정입니다. 우선 광역교통대책이 소홀한 위례신도시 건설의 대폭적인 수정을 요구하고, 송파대로의 교통체계를 원점에서 재검토해 개선책 마련을 촉구할 것입니다.


 


현재 가락시장을 재건축하는 쪽으로 추진하고 있지만, 이제부터가 시작입니다. 가락시장이 송파 발전의 발목을 잡고 있다는 것을 구민들에게 인식시켜 가락시장 현대화를 재검토하도록 할 계획입니다. 지하철 9호선 송파구간 조기 착공을 위한 적극적인 활동을 전개하고, 탄천 동측도로 지하화 및 지상공원 조성에도 박차를 가할 계획입니다.


 


그리고 토지구획정리사업 종료후 서울시가 관리하고 있는 체비지를 토지구획정리사업의 취지를 살려 해당사업지(자치구)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체비지 환원을 위한 법령 개정 등 근본적인 문제 해결을 위한 방안을 강구토록 하겠습니다.


 


 


― 마지막으로 지역주민에게 당부하고 싶은 말씀은.


 


△ 구민의 눈높이가 의원의 눈높이일 수 있습니다. 더 많은 관심을 가지고 눈앞의 이익이나 주관적 주장을 떠나 좀더 나은 송파의 미래를 건설하는데 미력한 힘이나마 보탬이 되었으면 합니다. 구민께서 지속적인 관심과 애정어린 성원을 보내준다면 1000만 시민의 눈과 가슴이 돼 시정을 올바른 방향으로 견제하고 감시함은 물론, 생산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시의원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그 동안 의정활동을 하면서 모든 힘은 현장에서 나오고, 현장의 목소리는 주민에게서 나온다는 것을 명심하며 달려왔습니다. 주민에게 믿음을 주고 주민들로부터 신뢰받는 시의원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새해를 맞아 다짐해 봅니다.      



윤세권기자 ()

  • 등록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댓글0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