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8-16 11:04

  • 뉴스 > 재태크

석촌역~방이사거리 학원가로 급부상

기사입력 2007-12-13 16:40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 송파구 석촌역과 방이동 사거리 지역이 학원가로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교통이 편리한 방이동 사거리도 학원
들의 관심이 높은 지역으로 YBM ECC 영어학원은 내년
1월 방이동 사거리로 확장 이전해 운영에 들어간다.
장학학원 등 인기학원 기반 확산… 신설 학원도 몰려



 


▲석촌역과 방이동 사거리 지역은 교통의 편리성과 상대적으로 우수한 교육여건을 갖고 있어 학원들이 들어서기 좋은 여건을 갖추고 있다.


 


▲유명하고 인기가 높은 학원들이 들어서면 학생들이 몰리게 되고 새로 학원을 개설하려는 학원들도 자연적으로 홍보가 되는 잇점을 누릴 수 있다.


 


▲빌딩이나 상가에 투자하면 매달 일정한 임대료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아파트나 나대지에 대한 투자에 비해 높은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다.




송파구 석촌역과 방이동 사거리 지역이 학원가로 인기를 끌고 있다.


송파구가 교통 여건이 좋기 때문에 인근 지역의 학생들을 쉽게 끌어 모을 수 있다는 장점으로 석촌역과 방이동 사거리 구간이 학원 지역으로 부상하고 있다.


 


특히 지하철 8호선이 통과하는 석촌역 인근에는 유명 인기 학원들이 몰려 있으며 송파구에서 오랜 역사를 갖고 있는 장학학원 본원도 석촌역과 방이동 구간에 자리잡고 있다.


 


장학학원은 최근 잠실지역에 분원을 개설한데 이어 가락동 지역에도 분원을 개설할 예정이어서 본원을 중심으로 더욱 기반 확산에 나서고 있다.


석촌역 사거리에는 또 인기 높은 학원들이 대거 밀집돼 있다.


 


민병철어학원, 송파어학원, 청솔학원이 석촌역 인근에 위치하고 있으며 청민학원, 청민영재학원, 청민보습학원도 석촌역 사거리를 중심으로 배치되어 있다.


 


이와 함께 석촌역 사거리와 방이동 사거리 지역에는 고려수지침학원, 컴퓨터학원 등 일반인들을 대상으로하는 특수 목적의 학원들도 상당수 들어서 있다. 석촌역과 함께 방이동 사거리에도 학원들의 진출이 활발해지고 있다.


 


YBM ECC 영어학원은 내년 1월부터 방이동 사거리의 한 빌딩으로 확장 이전해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갈 예정이다.


 


또 방이동 사거리에는 수학과 과학을 전문으로 하는 멜리터스 학원도 위치하고 있다.


 


송파구는 주거지역과 학교가 조화롭게 배치되어 있는 교육 환경을 갖고 있어 학원 운영에도 플러스 역할을 하며 지역 주민들의 교육에 대한 열정도 높은 수준을 보이고 있다.


 


송파구내 인문계 고등학교 학생의 대학 진학률은 서울 시내 구청 가운데 가장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방이동의 부동산중개소 관계자는 “학원을 운영하려는 사람들이 석촌역과 방이동 사거리 지역에 위치한 빌딩의 입주 가능여부를 문의하곤한다”면서 “학원들이 이 지역에 몰려들면서 학원가로 급부상하고 있다”고 말했다.


 


석촌역 지역의 부동산중개업소 관계자는 “석촌역 부근에 유명 인기 학원들이 자리잡고 있어 새로 학원을 하려는 사람들이 석촌역과 방이동 사거리 구간의 빌딩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덧붙였다.



김대성기자 ()

  • 등록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