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8-16 11:04

  • 뉴스 > 재태크

송파, 강남구 뛰어넘는 학원타운 부상

기사입력 2007-10-18 17:03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지난해 12월 잠실 4단지 레이크팰리스 아파트를 비롯
해 재건축 아파트의 입주가 속속 진행되면서 송파구
진출 학원들이 크게 늘고 있다.

메가스터디 등 대형학원 송파 진출 가시화



송파구가 강남구에 못지 않는 ‘교육특별구’로 부상하고 있다.



송파지역 부동산업계와 학원가에 따르면 잠실 재건축 아파트 입주가 본격화되고 송파 신도시 건설에 대비해 시내 대형학원들이 송파지역에 진출을 적극화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입시전문학원인 대성학원은 지난해 9월 초중고생과 영재교육을 위한 학원을 잠실4단지 인근 삼전동의 신원빌딩과 금화빌딩에 각각 포진시켰다.



대성학원은 이어 송파구 잠실동 252번지 태성빌딩에 동영상 강의 전문학원인 마이맥스터디와 공동으로 마이맥 송파대성학원을 확장 개원했다.



장학학원은 지하철 8호선 석촌역 인근에 송파관과 송파2관을 운영하고 있으며 최근 학교내신 관리 및 특목고 학습전략을 주제로 학부모 초청설명회를 개최한바 있다.



장학학원은 잠실동, 송파동, 삼전동, 석촌동 지역의 학원생을 위한 학원버스를 운영하며 이 지역을 중심으로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펼치고 있다.



입시 학원가의 강자로 알려진 메가스터디는 잠실 4단지 주변에서 학원 건물을 물색하고 있고 유웨이에듀 오성학원도 잠실 3,4단지 주변에서 개원을 추진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학원업계 4, 5위권인 고려학원도 잠실 인근으로 진입을 추진중이라는 얘기가 돌고 있다. 종합학원인 송파 이투스학원은 방이동, 청솔학원은 석촌동, 청산학원은 가락동에서 자리를 굳히고 있다.



지난해 12월 입주가 시작된레이크팰리스(잠실4단지)의 단지 상가에는 LSK 영어학원, Young Rembrandt 미술학원, IVY 국제교육문화아카데미 등이 자리를 잡고 있다.



홍광식 새잠실 공인중개사사무소 대표는 “강남보다 중고생 자녀를 둔 맞벌이 부부가 많은 만큼 강남 대치동 학원가를 능가할 새로운 학원타운이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서울시내 인문계 고등학생의 평균 대학 진학률은 55%이나 송파구는 60%의 진학률를 기록, 서울에서 최고 수준을 보이고 있다.
문의 : 새잠실 공인중개사사무소 (02) 417-7800


 


투자의 맥



▲교육환경이 좋으면 자연 집 값은 오른다. 대규모 아파트 단지나 신도시는 수도권 중심부에서 멀리 떨어져 있더라도 교육 여건이 좋으면 땅값 상승세가 빠르다.



▲학원 인근 지역의 부동산 가격은 오른다. 학원이 들어서면 자연 유동인구가 크게 늘게 된다. 서울 노량진 학원가는 평일 뿐만 아니라 토,일요일에도 학원생들이 몰려 공휴일의 텅빈 도심과는 대조를 이룬다.



▲다양한 업종의 상권이 형성된다. 대형 학원이 들어서면 식당이나 편의점과 같은 업종의 매출이 늘게 되며 고시원이나 독서실도 호황을 맞는다. 백화점에 사람이 몰리면 좀처럼 망하는 업종이 없는 것과 같다.


김대성기자 ()

  • 등록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댓글1

스팸방지코드
0/500
  • 박복금
    2010- 02- 24 삭제

    요양사를하고십습니다어떤절차를발바야하는지